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강원도 강릉의료원


강원도강릉의료원 대표번호
033.610.1200

의료원 비전

HOME > 의료원소개 > 의료원 비전

강원도강릉의료원 21c 신병원 문화 창조 - 강릉의료원 사명, 행동준칙, 경원원칙, 관리혁신 의식개혁
01. 사명(Mission)
  • - 영동지역 복지의료의 중심 병원화
  • - 공공의료 확대와 안정적 자립경영
02. 비전(Vision)
'영동지역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환자중심의 지역거점병원'
03. 경영원칙
  • - 봉사와 친절로 신뢰받는 진료체계 구축
  • - 객관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신경영
  • - 자율과 책임의식을 갖춘 경영혁신
  • - 생산성 극대화와 직원 복리후생 증진
  • - 공공성과 수익성의 조화를 통한 경영혁신
04. 행동원칙
  • - 행동원칙
    • 인간존중의 원칙
    • 사회공헌의 원칙
    • 직업윤리의 원칙
    • 자기관리의 원칙
  • - 행동 규범
    • 인명존중과 안정성
      우리 의료원은 모든 의료행위를 함에 있어 인명존중과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건강증진을 최대한 배려한다.
    • 지역사회로부터의 신뢰감
      우리 의료원은 진료를 통하여 지역사회로부터 인정과 신뢰를 받도록 노력하며, 사회적 긴급상황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.
    • 사회적 규범 준수
      우리 의료원은 사회적 규범을 준수하고 의료기관의 건전한 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.
    • 공정한 거래조건 준수
      우리 의료원은 모든 거래처에 성실과 신의로 대하고, 공정하고 적정한 거래조건으로 건전한 거래관행을 준수한다.
    • 사생활 보호와 업무정보의 보안유지
      우리 의료원은 고객정보와 지적재산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고객의 권리를 존중하고 업무상 취득한 정보의 보안유지에 최선을 다한다.
    • 유용한 정보의 공개
      우리 의료원고객의 개인정보로 인정되는 것을 제외하고 진료활동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정확하게 알리도록 노력한다.
  • - 행동지침
    • 자신에게
      창의와 자기책임을 갖고 업무에 대하여 최고 전문가가 되어 일을 통한 자아실현을 이룩하고 자긍심을 갖도록 노력한다.
    • 고객에게
      자신이 먼저 웃는 얼굴로 고객을 대하고, 친절과 사랑을 실천하며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한다.
    • 동료에게
      믿음과 협력으로 좋은 직장, 즐거운 직장 만들기에 노력한다.
    • 상사에게
      대화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의문스러운 것은 질문하며 적극적 자세로 상사를 도와 병원 업무에 최선을 다한다.
    • 부하에게
      명확하게 목표를 설정하여 주고 신뢰하여 일을 맡기고 능력에 따른 권한과 책임을 부여하고 인격을 존중하며 따뜻한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는다.
    • 미래에게
      변화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과거의 경험을 교훈삼아 꿈과 희망의 내일을 준비하는 신(新.)의료원 문화 창조에 노력한다.